[문화뉴스MHN이우람]볼륨감 있는 몸매를 원하는 여성들이 증가함에 따라서 가슴 수술법이 점차 발전되고 다양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전 보형물 가슴성형은 수술 후 심한 통증, 긴 회복기간, 부자연스러움 등 다양한 위험요소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부분이 많이 개선되었고 가슴성형 시 필수적인 보형물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여성들의 선택의 폭 역시 넓어진 상황이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의료진에 따르면
가슴성형 진행 전에 가슴의 모양과 크기, 흉곽의 형태, 키, 체중, 어깨 넓이 등 신체 사이즈를 측정하고
초음파검사로 가슴 상태를 면밀히 파악해 이상적인 사이즈를 찾아야 한다고 전했다.
특히 자연스러움을 살리기 위해서는 무조건 큰 사이즈의 보형물을 삽입하기보다
환자 본인의 체형적 특징과 더불어 보형물의 특성을 고려해 택하는 것이 좋다.
이에 최근에는 프리미엄 보형물로 알려져 있는 모티바를 적용한 가슴확대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모티바는 내부의 겔이 실제 가슴 조직처럼 중력에 따라 이동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의 가슴을 완성시켜주는 인체공학적 보형물로 알려져 있다.
탄력이 있으면서도 부드러운 겔에 의해 가슴이 누웠을 때는 퍼지고, 뛸 때는 출렁이며, 서 있을 때는 물방울 형태로 유지된다.
기존 가슴성형에 비해 수술 후 가슴의 형태와 움직임이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 가장 큰 특징이지만
같은 보형물을 적용하더라도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집도의 선택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동일한 보형물을 적용하더라도 집도의가 어떻게 수술을 진행하는지에 따라 가슴의 형태, 촉감, 움직임 등에서 큰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전문적인 의료지식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숙련된 성형외과전문의를 통해 상담, 진료,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한편, 청담여신성형외과 의료진은
“모티바는 우수한 신축성과 균일하고 매끈한 표면, 강한 내구성을 보유한 보형물로 최소 절개만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삽입이 가능하며,
작은 절개만으로 이루어져 출혈, 통증 등의 증상이 최소화돼 짧은 회복 기간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 [도움말] 청담여신성형외과 의료진
|